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장염 수액 주사 약물 부작용 질문

맞고 바로 근육 떨려서 놀랬는데 맞고난뒤부터 눈물 나올거같은느낌이랑 팔터질거같은느낌+오만생각 다하게되는데 가만히 있으면 어딘가 아픈느낌이 계속들구요 약물 부작용 인가요? 1~2달버텨도 계속 증상이 지속중입니다.

가슴 근육? 어딘가 불편한느낌도 듭니다

하트만 디액
라트톨주
맥페란주
엔에스주사액
MVH주사액

이더라구요 맞은거 보니까 이거던데..

주사 부작용 보니까 맥페란주가 좀 의심 가는데 전에도 저런 같은거 맞아서 몇달 고생한 기억이 있었는데... 깜빡하고 맞은거같아요 ㅠㅠ


답변

Re : 장염 수액 주사 약물 부작용 질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주사 약물의 부작용은 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주사 약물은 각각의 약물에 따라 다양한 부작용을 가질 수 있으며, 특히 근육 떨림, 눈물, 팔터짐, 불안감, 통증 등은 일부 주사 약물의 부작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증상이 모든 주사 약물의 일반적인 부작용인지, 특정 주사 약물에 대한 반응인지 확정하기 위해서는 의사와 상담하여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의사는 주사 약물의 종류, 본인의 건강 상태, 개인적인 특성 등을 고려하여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주사 약물을 맞은 후 지속적인 부작용이 나타나고 걱정이 되는 경우, 가장 적절한 조치는 의사와 상담하는 것입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통해 약물 부작용인지 확인하고 적절한 조치를 안내해줄 수 있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의사를 방문하여 상담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