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로 숨을 쉴려고해도

의식적으로 노력해봐도 뻐드렁니 때문에
입이 안 다물어져 자꾸 입과코 둘 다 같이 쉬게 되네요
이것때문에 과호흡이 오는 것 같은데ㅜ어떻게 해야하죠


답변

Re : 코로 숨을 쉴려고해도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뻐드렁니 때문에 입과 코를 함께 사용하여 숨을 쉬는 상황은 불편을 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과호흡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과호흡은 신체가 필요 이상으로 많은 산소를 흡입하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먼저, 뻐드렁니로 인한 불편감을 완화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적절한 구강 관리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귀하의 치아 상태를 확인하고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나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치과 의사는 치아의 상태를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를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호흡을 제어하는 기술을 연습하여 호흡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깊게 들이마시고 천천히 내쉬는 따뜻하고 깊은 호흡을 시도해 보세요. 이를 통해 호흡을 조절하고 과호흡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뻐드렁니로 인한 불편감과 과호흡이 지속되거나 심화된다면, 치과 의사나 호흡 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추가적인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은 귀하의 상황을 평가하고 개별적인 조언과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 관리와 심리적 안정을 유지하는 것도 호흡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입니다. 규칙적인 운동, 휴식, 명상, 심호흡 등의 활동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스트레스 관리에 신경 쓰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조언들은 일반적인 가이드라인일 뿐이며, 개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상황이 계속되거나 심화된다면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여 정확한 평가와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