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로나 19 확진 이후 발기부전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17세 학생입니다. 코로나 19에 확진된 이후 첫날에 하반신에 힘이 잘 안들어가기도 했고 그 후 발기력, 강직도가 현저하게 감소했구요, 발기시 음경 길이도 줄어드는 등 발기부전을 겪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확진 며칠 전만 해도 전혀 안 이랬거든요...

현재 코로나 확진 이후 6일 정도 경과했는데 여전히 발기 문제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코로나에 걸려 집에서 생활하는 기간동안 크게 스트레스를 받진 않아서 심리적인 문제는 딱히 없었습니다.

또 인터넷에선 실제로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혈관에 문제가 생겨 발기부전 문제가 나타날 수 있다고, 심지어는 영구적으로 그런 문제가 이어질 수도 있다고 하던데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지금까지 백신을 한 번도 맞지 않았고 지금도 코로나 19에 처음 걸린 상황인데 이 때문에 그런 증상에 노출될 위험이 더 컸던 것 같기도 하네요.... 해결법은 어떻게 될까요? 시간이 지나면 호전될까요? 비뇨기과를 찾아가야 할까요?


답변

Re : 코로나 19 확진 이후 발기부전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이영진
이영진[전문의] 대구코넬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7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영진입니다.

코로나 19에 확진된 이후 첫날에 하반신에 힘이 잘 안들어가기도 했고 그 후 발기력, 강직도가 현저하게 감소했고,
발기시 음경 길이도 줄어드는 등 발기부전을 겪고 있는 것 같군요.
시간 경과 하면서 자연 호전될 가능성이 있지만, 지속되시면 비뇨기과 내원하셔서 상담을 받도록 하십시요.
치열하게 운동요법을 실천하시면 발기력 호전에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코로나 19 확진 이후 발기부전 문제가 생긴 것 같습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코로나 19 감염 이후 발기 부전 문제가 발생한 것은 예상치 못한 상황이지만, 이러한 증상이 보고된 경우가 있습니다. 코로나 19는 혈액 순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염증과 혈전 형성과 관련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이는 발기 부전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상이 호전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몸이 코로나 19에 대항하고 회복하는 동안 발기 부전 문제가 자연스럽게 해소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정 기간 동안 관찰하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증상이 개선되는지 주시해 보시기를 권장합니다.

그러나 만약 증상이 계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 비뇨기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뇨기과 의사는 발기 부전과 관련된 증상을 평가하고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의사는 상세한 의료 기록 및 증상에 대한 면밀한 진찰을 통해 원인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나 추가적인 치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비뇨기과 전문의와의 상담은 증상의 원인을 밝히고 개별적인 치료 계획을 수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더 정확하고 개인화된 조언을 받을 수 있으며, 필요한 검사나 처방 약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코로나 19로 인한 발기 부전 문제의 해결을 위해서는 시간이 지나면 호전될 수 있는지를 관찰하면서 동시에 비뇨기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