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가락에 검은건 뭔가요??

안녕하세요.

제가 한 몇일전에 발톱에 검은게 보이는데

언제 생긴지는 모르겠습니다. 오래된 것 같습니다. 한 몇년쯤인가??? 그리규 오늘 거슬려서 손톱깎이로 깎고 긁었습니다.

1. 이거 피물집인가요?? 아니면 흑색종인가요??

2. 건강검진했을때 혈당정상에 당뇨가 없습니다.

이거 당뇨족 증상인가요??

3. 병원가야되나요??

4. 손톱깎이로 했는데 다시 생기거나 다시 전조다 커지나요??

5. 현재 발가락 모습은 어떤가요???

순서대로 답변 및 판별 부탁드립니다.

사진은 시간 순서이고 4번째부턴 오늘 사진입니다.


답변

Re : 발가락에 검은건 뭔가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발가락에 검은 것은 여러 가지 원인을 가질 수 있습니다. 만약 검은 색이 진하고 크거나 변형된 모양이 있다면 의사의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발가락의 검은 것과 당뇨병의 관련성은 일반적으로 없습니다. 당뇨병은 주로 혈당 조절에 문제가 있는 대사성 질환입니다. 발가락의 검은 것과 당뇨병 사이의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증상이 있거나 계속해서 걱정이 된다면 의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발가락에 이상이 있다면 의사의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검은 색이 지속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 의사의 조언을 따라 병원 방문을 고려해야 합니다.

발가락을 깎았다면 일시적인 조치로 검은 색을 제거할 수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가락에 이상이 있다면 재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계속해서 검은 색이 나타나거나 다시 커진다면 의사의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 발가락의 상태를 알 수 없기 때문에 직접적인 판단은 어렵습니다. 그러나 만약 계속해서 검은 색이 나타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있다면 의사의 평가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발가락에 이상을 느끼신다면 의사에게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나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