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액검사에 알부민 항목

안녕하세요

혈액검사결과에 보면 알부민이라는게 있는데
이 수치가 정상이면 복수차는건 없다고 보면 되는건가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혈액검사에 알부민 항목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알부민은 간에서 생성되는 단백질로, 혈액 내의 알부민 수치는 간 기능과 영양 상태를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알부민 수치가 정상 범위에 있는 경우, 일반적으로 간 기능이 정상이며 영양 상태도 양호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알부민 수치가 정상이라고 해서 모든 질병이나 문제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혈액검사는 여러 가지 검사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진단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알부민은 단지 혈액검사에서 확인되는 하나의 항목일 뿐이며, 정상 범위 내에 있어도 다른 검사 항목이나 환자의 증상 등을 고려하여 종합적인 판단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알부민이 정상 범위 내에 있다고 해서 모든 질병이나 문제가 없다고 단정짓기는 어렵습니다.

알부민 수치가 정상인지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해당 검사 항목의 정상 범위와 함께 다른 검사 결과, 증상, 의료진의 평가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검사 결과의 해석은 의사나 의료진이 전문적으로 수행하며, 개별적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액검사 결과의 해석과 관련해서는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자세한 설명을 듣고 진단에 대한 이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액검사에 알부민 항목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알부민 수치가 정상이라고 해서 복수가 차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원인에 의해 복수가 생길 수 있기에 불편함이 있다면 내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