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디병원을 가야할지 좀 기다려봐야할지 모르겠어요

지금 위랑 대장이 너무 안좋아서
먹으면 위아프고 배아프고 설사하고
이렇게 심하지 않더라도 풀어진변을 보고
혈변도 아직도 가끔 봐요(치열진단)

근데 부비동염도 있고, 이번에 다시 기침하는데 (콧물,코막힘은 다 나아서 체감은 안되는데, 두통이랑 광대뼈통증이 약간 있다 없다가 그래요. 부비동염때문인지는 모르겠네요)
약 먹으면 위장보호제랑 같이 먹어도
이미 위장이 예민해서 계속 위아프고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네요.


답변

Re : 어디병원을 가야할지 좀 기다려봐야할지 모르겠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말씀대로 내과먼저 다녀왔어요 감사합니다~~~

말씀대로 내과먼저 다녀왔어요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상기한 증상들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으며, 진단을 위해서는 직접적인 의학적 평가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제가 직접적인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증상이 계속 지속되고 심각하다고 생각된다면, 즉시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문제가 여러 부위에 동시에 나타나고, 위장 관련 증상과 부비동염 관련 증상이 동시에 나타난다면, 내과 전문의나 소화기과 전문의에게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과 전문의는 위장 관련 문제를 다루는 전문가이며, 소화기과 전문의는 소화기 관련 질환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전문가입니다. 이들 전문의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실시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또한, 부비동염과 관련된 증상이 있다면 이비인후과 전문의에게 상담하여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심하거나 급격히 악화되는 경우, 특히 혈변 등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긴급 의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가장 빠른 시일 내에 의료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