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관장후

일요일에 몸살과 변을 잘보지못해 응급실에서 관장을 했어요 관장후 관장전과는 다른 복통으로 화요일에 병원을 갔고 ct를 찍었어요 ct상 문제없다고 하셨는데ㅡ염증 이있었던거 같다고 복수가찼었다? 진경제랑 타이레놀을 처방해 주셨어요
관장때문에 배가ㅡ아플수 있냐고 물었더니ㅡ아니라 하셨는데
진경제 먹으면 조금나아지긴 하는데 그래도 아프다네요
관장후 일요일이랑 월요일에피가ㅡ조금 묻어나왔다고해요
내이루다시병원에 가보려고요ㅠ그런데ㅡ너무 불안해서요 관장후 장이 다칠수도 있나요?
아님 무슨문제일까요


답변

Re : 관장후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내일 병원에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내일 병원에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관장을 한 후에 배가 아플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관장은 직장 내의 변을 연축하고, 변을 더 쉽게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관장 후에도 일시적인 복통이나 불편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변의 통과나 배출과정에서 생기는 변동으로 인한 것입니다.

관장 후에 피가 조금 묻어나왔다고 하셨는데, 관장으로 인해 항문 부위가 자극되거나 조금의 접촉으로 인해 항문이 자극될 수 있습니다. 이는 일시적이며, 대부분은 자연스럽게 회복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피의 양이 많거나 계속해서 출혈이 지속된다면 의료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CT 검사에서 문제가 없다고 하셨는데, 복통이 지속되고 아픈 상태라면 추가적인 검사나 진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불안하신 경우에는 의료진에게 다시 상담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증상의 변화를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실제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줄 수 있습니다.

관장 후의 복통이나 출혈은 일시적인 증상으로 생각될 수 있지만, 개인의 상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진은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으며, 불안하거나 걱정되는 상황에서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