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구건조증 눈물검사 0,0이 나왔어요

안구건조증이 너무 심해서 눈물검사를 했는데 0,0이 나왔어요..!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서 할 수 있는건 마이봄샘 청소, 오메가3와 루테인앤지아잔틴 복용, 안약 넣어주기, 온열찜질, 전자기기 멀리하기 등이 있다는건 알고있는데 제가 전자기기를 멀리할수가 없는 직업군에 있어서요.. 안구건조증의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 어떻게 해야할까요.??ㅠㅠ


답변

Re : 안구건조증 눈물검사 0,0이 나왔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안구건조증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환자에게 맞는 치료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전문 의사와 상담하여 개인에게 맞는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일반적인 조언을 드릴 수 있습니다.

눈 건조를 완화하기 위해 전자기기 사용 시 주의하세요: 전자기기 사용은 눈 건조를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가능한 경우 사용 시간을 제한하거나 자주 눈을 쉬는 등의 조치를 취하세요. 또한, 습도 조절기를 사용하여 공기를 보다 습하게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기적인 안뜸: 눈을 자주 깜빡이며 주기적으로 안뜸을 하여 눈에 필요한 수분을 공급해줍니다.

적절한 보호장비 사용: 미세먼지나 건조한 환경에서 작업할 때는 안경이나 안전 고글을 착용하여 눈을 보호하세요.

인공눈물 약물 사용: 인공눈물은 눈의 수분을 보충하고 건조를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의사의 처방에 따라 적절한 인공눈물 약물을 사용하세요.

습도 조절을 위한 가습기 사용: 건조한 환경에서는 가습기를 사용하여 공기의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양 균형 유지: 영양 섭취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식품이나 영양제를 섭취하거나, 항산화 작용을 가진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함유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의 치료는 개인에 따라 다르므로, 주치의와 함께 상담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