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물집밑 하얀 흉터

2주전에 타투 근처에 레이저 제모를 받고 화상을 입었습니다
사진은 없지만 다음날부터 Mo부분을 덮는 엄지손톱만한 물집이 크게 생겼고 일주일정도 터뜨리지 않았다가 일주일후 어쩌다보니 터진 것 같습니다
근데 터지고 몸을 닦다가 껍질이 벗겨졌는데 사진처럼 하얀 얼룩이 좀처럼 안 없어지네요…
화상입은지는 거의 12일이 되었는데 아직도 저런거면 자국이 남는건가요? 아니면 새살이 돋는 과정인 것인지 …
찾아보니까 하얀색 흉터는 안 없어진다는데 …걱정되네요…
치료받으면 나을 수 있을까요 … 완전히는 안돌아와도 주변 피부랑 색깔이 얼추 맞았으면 좋겠어요 …
잘 보이는 부위는 아니지만 의미있는 타투에 흉터가 생기니까 너무 속상하네요 …
지금은 일단 메디폼을 붙여둔 상태입니다 ㅠㅠ


답변

Re : 물집밑 하얀 흉터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화상 부위에 물집이 생겼고, 그 물집이 터진 후 하얀색 얼룩이 남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 화상 부위가 아직 치유되지 않아서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레이저 제모 후 화상이 생기면 피부가 다시 자라날 때까지 몇 주에서 몇 달이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화상 부위가 감염되지 않은 것 같다면, 주변 피부와 색깔이 맞는다면 완전히 돌아오지는 않겠지만, 조금씩 나아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일단 지금은 메디폼을 붙여둔 상태로 유지하고, 가능하다면 의료진의 상담을 받아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