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영양제 많이 먹는것이

알약으로된 영양제 많이 섭취하는게

목간질간질 기침 유발할수도 있나요?????

혹시 위산이 역류해서...????


답변

Re : 영양제 많이 먹는것이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영양제를 적절한 용량과 방법으로 섭취하는 경우, 일반적으로 목감기, 기침, 위산 역류 등과 직접적인 연관성은 없습니다. 그러나 몇 가지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과다한 비타민 또는 미네랄 섭취: 몇 가지 비타민이나 미네랄은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일부 사람들은 이러한 부작용으로 인해 목감기, 기침 등의 증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제를 적절한 용량과 방법으로 복용하는 한,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러한 문제를 겪지 않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특정 영양제 성분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은 목감기, 기침, 가래 등의 호흡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가끔씩 위산 역류와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해당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지 확인하고, 필요하다면 의사와 상담하여 대체 가능한 다른 제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요인: 목감기, 기침, 위산 역류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영양제 섭취 이외에도 건조한 공기, 알레르기, 감기, 역류성 식도염 등 다른 요인도 이러한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양제 섭취와 이러한 증상 사이에는 직접적인 인과 관계가 없을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영양제를 적절한 용량과 방법으로 복용하는 한, 목감기, 기침, 위산 역류와의 관련성은 적습니다. 그러나 알레르기 반응이나 다른 요인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 해당 문제를 평가하고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영양제 많이 먹는것이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영양제를 복용했다고해서 위산이 역류해서 기침을 유발할 가능성은 적습니다. 너무 많이 복용하신다면 증상이 야기될 수도 있으나 영양제 문제가 아닌 질환이 있을 수 있어 기침이 지속된다면 내과 혹은 이비인후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