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질문좀

대변에 보이는 검은점같은건 왜 있는지 예전엔 저런게없었거든요...


답변

Re : 질문좀
이정찬
이정찬[전문의] 서울조인트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9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이정찬입니다.
어쨌든 위장관 출혈이 없는 것입니다. 있다면 이런 점 형태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음식물 중에 색소 변화를 일으킨 것이 이런 식으로 보인다고 봐야겠죠?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질문좀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대변에 보이는 검은 점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성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음식물 섭취: 대변에 보이는 검은 점은 때로는 음식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흑미, 검정 콩, 설탕 또는 가루 등을 섭취한 경우 대변에 검은 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흑색 음식물 및 음료: 커피, 차, 콜라, 초콜릿 등과 같은 흑색 음식물이나 음료를 섭취한 경우 대변에 검은 점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철분 보충제: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는 경우 대변이 검게 변할 수 있습니다. 철분 보충제는 변비와 함께 대변의 색상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위장출혈: 위장 출혈은 대변이 검게 보이는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위장 출혈은 소화기관의 문제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이는 소화된 혈액이 대변에 섞이기 때문에 검은 점이 나타납니다. 만약 대변에 검은 점이 동반되는 경우에는 의사를 방문하여 위장 출혈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대변에 보이는 검은 점이 잦거나 계속되는 경우, 위장 출혈 등 심각한 원인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소화기내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상세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추가 검사를 시행하여 정확한 원인을 확인하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