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70일 아기 변(사진있음)

안녕하세요 70일된 여자 아기 입니다.
5/9일에 로타바이러스 백신 1차 접종하고 변에 검정색 점들이 보이는데 괜찮은건지 여쭤봐요
완전 모유수유 중이고 , 열이나 처짐은 없습니다


답변

Re : 70일 아기 변(사진있음)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아기의 변에 검정색 점이 보인다면, 다음과 같은 가능성이 있습니다.

철분 섭취: 만약 엄마의 모유나 아기의 식이에서 철분이 많이 포함된 경우, 변색이 검정색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거나 철분 함유 식품을 섭취한 경우에도 검정색 변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먹은 음식: 아기가 특정 음식을 먹은 경우, 해당 음식의 색소가 변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기가 푸른색 먹거리를 먹었다면 변이 푸른색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응고된 혈액: 아기의 변에 혈액이 섞이면 검정색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항문 주변의 조직에 손상이 있을 때나 변의 경로에 혈액이 혼합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검정색 변은 주의를 기울여야 할 필요는 없지만, 만약 변색이 계속되거나 아기에게 불편함을 주는 경우에는 소아과 의사에게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아기의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 줄 수 있습니다. 사진을 통해 직접 증상을 확인할 수는 없으므로, 의사의 조언을 따르시는 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책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70일 아기 변(사진있음)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변 사진만으로 아이의 상태를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뭔가 아이가 평소와 다르다거나 불편함이 느껴진다면 소아과 진료를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