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피부관리
SMART TAG : 피부, 피부과, 흉터

약 9개월 전부터 상처난 자리가 잘 아물지 않고 진물이 생기고 흉터가 남습니다. 피부과에 가봤지만 스테로이드 약(도모호론) 처방받고 복용하거나 바를때에만 좋아질뿐 약이 끊어지면 다시 상처가 회복되지 않는 상황에 다시 피부과에 갔는데 피부관리를 하라고 하는데 뭘 어떻게 하라는지 설명은 없어 여기에 질문을 드려봅니다.


답변

Re : 피부관리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먼저, 피부가 아직 아프거나 염증이 있을 경우, 상처 부위를 계속 마사지하거나 교감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 관리의 목적은 상처 부위의 흉터를 개선하고 부드럽고 유연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다음은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팁입니다:

상처 부위를 자주 세정해주세요. 세정제를 사용하여 부드럽게 문질러 부탁드립니다. 물로 헹구고, 상처 부위를 완전히 말려주세요.
흉터 개선을 위해 비타민 E 오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 E 오일은 피부 재생에 도움이 되며, 적용 전에 피부 시험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흉터 개선을 위한 상처 치료 크림을 사용해볼 수도 있습니다. 실리콘 크림이나 젤은 흉터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상처 부위를 자극하지 않도록, 마사지나 교감은 자제해주세요. 오히려 상처가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한 방법들이 모두 도움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상처 부위의 특성과 그 원인, 그리고 적합한 치료법에 대해서 전문의와 함께 논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