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암 질문

어머니가 유방암으로 돌아가셨는데 저도 이러면 각종 암 에 걸릴 가족력이 있다는건가요 아니면 유방암에 걸릴 확률만 있는건가요 남자입니다 그리고 위암 주증상좀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작년에 역류성식도염 속쓰림으로 고생하다 현재는 상복부팽만감,변비만 남았습니다 변 볼떄는 혈변이나 흑변은 안보고 정상적인 변 봅니다 작년 위내시경 할떄는 식도 위 소견 전부다 정상으로 나왔는데 1년안에 암 같은게 발생할 수 있나요?


답변

Re : 암 질문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가족력은 유전적인 요소도 있지만, 주변환경이나 생활습관 등에 의한 영향도 크기 때문에 가족의 암 발병과 개인적인 암 발병과의 관련성은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가족 중 한 사람이 암에 걸린 경우 그 가족의 암 발생 위험성이 높아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남성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유방암은 대부분 여성에서 발생하는 암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족 중 한 사람이 유방암에 걸린 경우 그 가족의 남성들도 유방암에 걸릴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에도 남성이 유방암에 걸릴 확률은 여전히 낮습니다.

위암의 주요 증상은 식욕감퇴, 체중감소, 상복부 통증, 구역질 등이 있습니다. 위암은 초기에는 특별한 증상이 없을 수 있으므로, 만약 위암 발생이 우려된다면 상기 증상들과 함께 위장관 출혈이나 검은 변 등의 증상이 나타날 경우 즉시 내과적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내시경 검사에서 정상 소견이 나왔다면 1년 안에 위암 발생 가능성은 매우 적습니다. 그러나 위암 발생 가능성은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 여러 가지 요인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건강한 삶을 유지하고 규칙적인 검진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