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 약들 같이 먹어도 몸에 문제 없나요?

누나가 성대결절이 걸려서 이비인후과에서 약을 받아왔는데 처방받은 약을 먹으니까 가려움증, 두드러기가 올라와서 피부과에가서 항알러지약을 처방받아왔습니다.

이비인후과에 말한 후 한번 약을 바꾸기도 했는데 그래도 부작용이생기고, 그래도 치료를 위해 안먹을 수는 없고 피부과약을 같이 복용한 날에는 가려움증이 없다고 합니다.

처방받은 약은
<이비인후과 - 성대결절>
스토젠정, 라비에트정20

<피부과 - 부작용완화>
피디정, 투리온정, 스티렌투엑스정
이고
현재 한달정도 이미 복용한 상태입니다.

누나가 약들이 스테로이드가 들어있고 호르몬제도 섞여있어 같이 먹으면 걱정된다고하여 피부과약을 복용하지않고 가려움증을 참고있습니다. 부작용이 아무리봐도 심한데 저 약들 같이 먹어도 몸에 이상이 없을런지 궁긍합니다. 전문의 분들의 소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이 약들 같이 먹어도 몸에 문제 없나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약물 간 상호 작용에 대한 위험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르므로, 여러 약을 함께 복용하기 전에 반드시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스테로이드와 호르몬제가 포함된 경우, 전문 의견을 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려움증과 부작용에 대한 문제는 의사에게 상세하게 설명하고 처방 받은 약과 함께 복용할 수 있는 다른 약에 대해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는 신중한 검토를 통해 개인의 상태와 약물의 반응을 고려하여 안전한 조합을 추천해 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현재 그대로 약물을 복용하는 것이 바람직한지, 아니면 다른 조치를 취하는 것이 더 나은지 여부는 전문가와 상의하여 결정하시길 권장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