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기 피부좀 봐주세요ㅜㅜ

4개월 아기이구요 태열이 좀 심했는데 보습해줘서 지금은 많이 나아진 상태였는데 배쪽은 자고 일어나면 완전 건조해서 허옇게 일어나고 울긋불긋해요ㅠㅠ 다리는 빨갛지는 않은데 오돌오돌 닭살같구요 보습과 시원하게 해주는게 답이겠다 싶어서 계속 크림 듬뿍발라주는데 잘 안낫네요ㅠㅠ
그리고 오늘 날씨가 너무 더웠는데 팔다리 살 접힌부분이
엄청 빨개졌어요 아토피이면 어쩌나 걱정되고 지금 비판텐 발라놨는데 내일이라도 병원가야할까요? 너무 속상하고 맘이아픕니다ㅠㅠㅠㅠㅠㅠ


답변

Re : 아기 피부좀 봐주세요ㅜㅜ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먼저 아기의 피부 상태를 평가하려면 직접 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아기의 피부가 건조하고 붉어지고 있으며, 크림을 발라도 좀 나아지지 않는 것 같다면 피부에 염증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배쪽과 다리 부분의 피부가 건조하고 붉어지는 것은 아토피나 건선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는 땀이 많이 나서 피부가 건조해지기도 하므로, 땀을 닦아주고 시원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외에도 천연 면 소재의 옷을 입히거나 에어컨이나 가습기를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일 경우,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따라서 병원에 가서 전문가의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의 경우 피부에 스테로이드 제제를 사용해야 할 수도 있으며, 단순한 보습 크림만으로는 효과가 미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피부 질환이 정확히 무엇인지 확실히 진단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직접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체크업 때 소아과 전문의에게 상담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일상 생활에서의 관심과 적절한 관리로 아기의 피부 건강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