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로나나 독감일까요?

어젠가 엊그제부터 목이 엄청 칼칼하고 간지럽고
말하고 싶어도 아예 목 안에서 말하지 말라고 막는 느낌?
되게 목이 불편해요. 기침이랑 가래도 조금 있구요.
코도 많이 막히고 재채기도 많이 하구 그러는데
코로나일 가능성이 있을까요?
작년 8월에 한번 코로나 걸렸었어요.
그땐 지금보다 증상이 엄청 심해서 물도 밥도 못 먹을정도였어요. 그리고 요즘엔 어디 놀러다닌데도 없고
학교 집 학교 집 이렇게만 했거든요. 가봤자 아무도 없는 코노에 30분정도? 그리고 마트 편의점 이정도만 갔고
모두 다 마스크 쓰고 갔었어요. 학교에도 코로나 걸린 사람 없구... 설마 코로나나 독감일까요..? 열은 살짝 미열정도에요. 37.2~37.5도 이정도??


답변

Re : 코로나나 독감일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현재 기침, 가래, 목의 불편함, 코막힘, 재채기, 그리고 살짝의 미열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코로나19와 독감 모두에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구체적인 진단을 위해서는 진료가 필요합니다.

코로나19의 경우, 최근 14일 이내에 확진자와 접촉한 경우나 해외여행 후 14일 이내인 경우, 그리고 해당 지역에서 전파가 확산되는 등의 위험 상황에 노출된 경우에 코로나19 진단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만약 해당 위험 상황에 노출되지 않았다면,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증상에 대한 상담 및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독감은 일반적으로 갑작스런 발열, 근육통, 두통, 기침, 몸살,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이러한 증상이 몇일 안에 악화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되는 경우에는 병원에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러한 증상들이 학교나 마트 등에서 접촉한 곳이나 인물로 인해 감염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가급적인 방역수칙인 마스크 착용, 손 씻기, 사람이 많은 장소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코로나나 독감일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코로나 보다는 최근 유행중인 독감일 가능성이 있으니 가까운 병의원에 오셔서 검사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