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팔이 욱신거리고 멍이 자주 생기고 색이 잘 돌아오지 않아요

1. 어느순간 간지러워서 팔을 긁으면 긁은 자국이 오래 남고 원래 색으로 돌아오는게 늦은 편인데 혈관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2. 그리고 어쩔땐 조금씩 욱신거리는 경향이 있는데 그다음날 욱신거렸던 부분에 멍이 생깁니다.(보통 손등, 팔목) 이유가 궁금합니다
3. 건강검진으로 피검사를 진행할텐데 피검사에서 특이점을 찾을 수 있나요?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팔이 욱신거리고 멍이 자주 생기고 색이 잘 돌아오지 않아요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일단은 몸에 이상은 없는지 검사를 받아보세요. 검진으로 시행하는 혈액검사로는 부족할 수 있으니 진료도 받아보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팔이 욱신거리고 멍이 자주 생기고 색이 잘 돌아오지 않아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팔을 긁은 자국이 오래 남고 색이 돌아오지 않는 것은 혈관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지만, 다른 이유도 있을 수 있습니다. 특히 긁은 자국이 오래 남고 색이 돌아오지 않는 경우 혈관 내부에서 혈액이 더 느리게 흐르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의료진의 진료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욱신거리는 증상과 멍이 생기는 것은 서로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욱신거리는 부위에 혈액이 제대로 돌아가지 않아서 충혈이 생기면, 그 부위에 충혈된 혈액이 멍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역시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의료진의 진료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피 검사에서 특이점을 찾을 수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염증이나 감염, 혈액암 등 다양한 질환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피 검사 결과만으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는 어렵기 때문에 의료진의 진료와 검사가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