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흰자가 부풀어서 젤리처럼 됐어요

안녕하세요,
아버지께서 뇌졸중으로 쓰러지셔서 재활병원에 입원중이십니다.
엇그제보니 첨부1 사진처럼 왼쪽 눈 흰자가 부풀어서 젤리처럼 됐더라구요
인터넷 찾아보니 결막염인 것 같긴 한데 여긴 안과 선생님이 없으셔서 진찰은 못 받았어요
약국에서 결막염 약 사서 넣으면 괜찮아진다는 얘기가 많던데 의견 부탁 드립니다.
외래진료 가려는데 일정 잡기가 어렵고 걱정은 되고 해서 먼저 문의드려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눈 흰자가 부풀어서 젤리처럼 됐어요
우성욱
우성욱[전문의] 서창밝은안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9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우성욱입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결막이 붓는 결막부종이 의심됩니다. 결막부종은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있을 때 잘 나타나는 소견입니다. 또한 얼굴이나 몸의 포지션이 한쪽으로 치우쳐져 있다면 그 쪽 눈에 부종이 잘 생길 수 있고 눈 깜빡임이 불완전하거나 눈을 뜨고 있는 경우에도 생길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일 경우에는 알레르기성 결막염 안약을 점안하면 호전을 기대할 수 있고 포지션이 문제라면 반대쪽으로 포지션 체인지를 자주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눈꺼풀 움직임이 문제라면 인공누액을 자주 점안하고 자는 시간이나 낮에 일정 시간에는 눈물 안연고나 항생제 안연고를 눈에 짜넣고 종이 반창고 같은 것을 이용하여 눈꺼풀을 강제로 닫아놓으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참고가 되시길 바라며 가능하면 안과전문의 진료를 한번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 흰자가 부풀어서 젤리처럼 됐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빠른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빠른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젤리처럼 부풀어 오른 눈 흰자 사진을 보여주셨습니다. 눈 흰자가 부풀어 오른 경우에는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먼저, 눈 결막염은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눈 결막은 눈을 보호하는 막으로, 보통 눈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감염되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염증으로 인해 눈 결막이 부어오르거나 붉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눈의 부종이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눈꺼풀의 종양, 눈의 염증, 눈의 충격, 눈의 열상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 결막염이 의심될 경우, 일단 약국에서 판매되는 결막염 약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의 효과가 없거나 증상이 악화된 경우, 즉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버지가 뇌졸중으로 입원 중이신 상황에서 눈 결막염이나 다른 눈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입원 중인 병원에서 안과 전문의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 다른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눈 결막염 등의 원인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하면, 일단 약국에서 판매되는 약물로 치료를 시도해볼 수 있지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약물의 효과가 없는 경우, 즉시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