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흰자 노란빛 도는거

눈흰자가 노란빛이 돕니다

1-2년전 간수치가 건강검진때 높게나와서
재검받았는데
그땐 또 정상수치로 나왔습니다. 근데 정상범주안이긴한데 빌라루빈이 수치가 좀 높다고 의사분이 그러시더라구요. 근데 원래 아시아인들이 그런경향이있어서 그리 걱정할 수치는 아니라고도 덧붙이시긴 했습니다.


그런데 항상 몸이 피곤하고 힘 없고 눈흰자가 노란빛을 띄는데 이런경우 간수치검사를 다시 받아봐야할까요?


답변

Re : 눈흰자 노란빛 도는거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9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다시 한번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 검사결과와 비교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전과 수치가 비슷하게 높다면 길버트 증후군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흰자 노란빛 도는거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눈흰자가 노란빛을 띄는 경우는 간장이나 췌장과 같은 내장기관의 문제를 시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간 수치가 높은 경우도 간 질환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간수치만 봐서는 정확한 진단을 내리기 어렵기 때문에 간 기능검사와 함께 간영상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항상 몸이 피곤하고 힘 없고 눈흰자가 노란빛을 띄는 경우, 간과 췌장의 건강을 확인하기 위해 전문의의 상담을 받고, 검사를 다시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질환의 경우 초기에는 증상이 없을 수 있으므로, 주기적인 검진과 건강한 생활 습관 유지가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