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 흰자가 부풀어서 젤리처럼 됐어요

안녕하세요,
아버지께서 뇌졸중으로 쓰러지셔서 재활병원에 입원중이십니다.
엇그제보니 첨부1 사진처럼 왼쪽 눈 흰자가 부풀어서 젤리처럼 됐더라구요
인터넷 찾아보니 결막염인 것 같긴 한데 여긴 안과 선생님이 없으셔서 진찰은 못 받았어요
약국에서 결막염 약 사서 넣으면 괜찮아진다는 얘기가 많던데 의견 부탁 드립니다

오른쪽 눈은 잘 못 감으셔서 첨부2 사진처럼 동공에 백탁이 낀것처럼 되셨고 핏줄이 빨갛게 되셨어요
1년정도 이 상태인데 중간에 들렸던 병원에서 첨부3 안약에 히알루론은 눈이 좀 건조하면 넣고
후메론 2회, 타라비드 1회 넣어주라 하셔서 계속 안약 넣고 있는 상황입니다.
핏줄이 빨갛게 되면 낫고 있는 중이라고는 하시는데 차도가 없어서 이 눈도 걱정이네요

의사 표현이 안되셔서 잘 보이시긴 하는지 모르겠어요..
외래진료 잡으려고는 하는데 일정이 잘 안나와서 걱정되는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관련해서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눈 흰자가 부풀어서 젤리처럼 됐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젤리처럼 부풀어 오른 눈 흰자 사진을 보여주셨습니다. 눈 흰자가 부풀어 오른 경우에는 몇 가지 가능성이 있습니다. 먼저, 눈 결막염은 가장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입니다. 눈 결막은 눈을 보호하는 막으로, 보통 눈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이 감염되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이러한 염증으로 인해 눈 결막이 부어오르거나 붉어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눈의 부종이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눈꺼풀의 종양, 눈의 염증, 눈의 충격, 눈의 열상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 결막염이 의심될 경우, 일단 약국에서 판매되는 결막염 약을 사용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약물의 효과가 없거나 증상이 악화된 경우, 즉시 안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버지가 뇌졸중으로 입원 중이신 상황에서 눈 결막염이나 다른 눈 증상이 나타나면, 빠르게 전문가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입원 중인 병원에서 안과 전문의를 만나지 못하는 경우, 다른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종합적으로, 눈 결막염 등의 원인으로 인한 증상이 발생하면, 일단 약국에서 판매되는 약물로 치료를 시도해볼 수 있지만, 증상이 악화되거나 약물의 효과가 없는 경우, 즉시 전문가의 진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