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실신 후 머리 충격

원래 저혈압이 있습니다. 전날에 소주 4병을 마시고 잤습니다....아침에 일어나서 화장실에서 알코올 저혈압이 온 것 같은데 그때 안 쓰러질려고 정신 차리다가 결국 실신한 것 같은데 몇 분이 뒤에 의식이 돌아 오긴 했습니다. 의식을 차렸을 때 바닥에 앉아 있었지 쓰러져 있진 않았습니다. 근데 머리를 부딪힌 것 같기고 한데 기억이 안 나긴 합니다..그 후에 초코우유를 먹고 구토를 한 번하고 두통이 있다가 사라졌습니다. 지금 머리 양쪽을 누르면 살짝 아픈 거랑 재채기할 때 머리 뒷통수 부분이 따끔거리는 거 빼고는 별다른 증상은 없습니다. 어지러움이나 구토, 피는 전혀 안 나왔습니다. 괜찮은 거 맞겠죠?


답변

Re : 실신 후 머리 충격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7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의사 답변이 괜찮다고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당장 CT를 찍을 사정이 안되시면 조금 조심하시면서 경과를 보신 후 결정하시기를 권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실신 후 머리 충격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실신 후 머리를 부딪혔다면 뇌진탕 등 머리 부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뇌진탕은 뇌가 갑작스럽게 충격을 받아 뇌세포에 손상이 생길 때 발생하는 상태로, 의식상태 장애, 두통, 어지러움, 메스꺼움, 구토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신의 경우, 뇌진탕 증상 중 일부가 있었으므로 적어도 일정 기간 동안은 휴식을 취하고 적절한 처치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머리부상이 심각하다면, 뇌출혈 등의 심각한 합병증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의료진을 찾아 상세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현재도 머리나 몸에 이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진을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알코올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저혈압이나 불규칙한 맥박 등의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알코올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