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래된 기억이 흐릿해졌어요

오래된 기억을 망각하게 되는건 자연스러운거 같지만 굉장히 선명하고 진했던 기억이라 항상 간직하고 있었고
늘 기억할 거라고 방심했는지 최근 1~2년간 그것 관련해서 생각을 잘 안하고 살았더니 부분적으로 기억이 흐릿해졌어요..
뭔가 우울하네요..
10년도 한참 더 지난 일이라 잊어버린다 해도 크게 이상할건 없는 것 같으면서도
뭔가 죄책감이 들어요.. 부모님과의 일이라..
이런것도 건망증인가요?
메모하는 습관을 들인다면 좋아지나요?


답변

Re : 오래된 기억이 흐릿해졌어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기억력이 저하되는 것은 노화와 관련된 것일 수 있지만, 스트레스, 불안, 우울증, 수면 부족 등 다양한 요인도 기억력을 감소시키는 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이 느끼고 있는 우울감이나 죄책감이 기억력 감퇴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메모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메모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보존하고,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하지만, 메모에만 의존하는 것은 장기적으로는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기억력은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메모를 하면서도 기억력을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식습관과 충분한 운동, 수면, 스트레스 관리 등은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요소들에 대한 관심을 두고,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만약 부모님과의 일이 불안이나 우울감을 유발한다면, 이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