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어깨를 움직일때 아픕니다

발병은 16년 여름 , 군대에서 농구하다가 몸을 돌려야하는데 무리해서 팔을 돌려버렸거든요 뒤쪽으로
그래서 으드득(?) 소리가 나면서 통증이 생겼습니다.
의무대를 가봤지만 진통제 정도만 줬던것 같네요. 팔 쓰지말라고 하고
근데 신분이 신분인지라 농구하다 다쳤다고 일 못합니다 할 수가 없어서 아파도 참고 했습니다.

전역하고도 미미하지만 통증이 있어서 병원에 가봤는데 엑스레이찍고 "뼈는 문제가 없네요" 하셨습니다.
약을 처방받았는지 물리치료를 권유받았는지는 기억이 안납니다. 지속적으로 방문하지 않은걸 보면 약 쪽이었던 것 같습니다.

팔을 앞,뒤,좌,우로 드는 행위를 하면 아픕니다.
잘 알지는 못하지만 회전근개? 그 쪽 문제인거 같은데
정형외과를 가야하나요 어디를 가야하나요?

치료는 어떻게 진행될까요?
직장인이라 평일엔 방문을 못해서 토요일 진료하는 곳 있으면 주에 1회 정도만 방문 가능할 것 같은데


답변

Re : 왼쪽 어깨를 움직일때 아픕니다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왼쪽 어깨를 움직일 때 아픔이 지속되고 있다면 정형외과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회전근개 손상이 의심되므로 전문적인 검사와 진단을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진료과정은 아래와 같이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의료 기록 확인: 의료 기록을 확인하고 증상과 진행 과정에 대해 자세히 들어봅니다.
신체 검사: 전문적인 검사를 통해 어깨와 주변 부위의 상태를 파악합니다.
영상 검사: X-선, MRI 등의 영상 검사를 이용하여 회전근개와 인접 조직들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진단 및 처방: 검사 결과에 따라 적절한 진단과 치료 방법을 제시합니다. 처방된 약물이나 물리치료를 꾸준히 시행해야합니다.
추적 관찰: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추적 관찰이 필요합니다. 필요에 따라 내원 시기와 방법에 대해 조정될 수 있습니다.
토요일 진료하는 정형외과를 찾아가보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적극적인 치료와 함께 재활 운동도 중요합니다. 증상이 심해지면 즉시 병원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