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정맥인가요?

엎드려서 책보는 도중 갑자기 심장이 꿀럭거리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러고는 조금 있다 다시 또 꿀럭 거리더라구요 그 이후에 뭔가 기분이 이상하더군요 그러고 심장도 빨리뛰구요 당시 워치 측정시에 심박이 이렇게 나왔습니다. 어지러움증도 좀 있구요, 괜찮은건가요? 2주전 동일증상은 아니지만 몇 주전 특정 행동시(심한 기침, 기지개, 갑자기 눕거나 앉거나) 갑작스러운 심박이 떨어지는 변화로인해 심전도 받았으나 심장내과에선 정상이고 괜찮을 거라고만 답변 받았습니다.


답변

Re : 부정맥인가요?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내일 바로 검사다시해보고 와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내일 바로 검사다시해보고 와야겠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
빈맥 도 있고 부정맥도있습니다.
심장 박동수의 정상 범위는 분당 60회에서 100회까지로 정의하며,부정맥으로 인해 심장 박동수가 분당 100회 이상으로 빨라지는 경우를 빈맥이라 합니다.
홀터검사(24시간심전도) 검사 후 약 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부정맥인가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갑작스럽게 심장이 뛰거나 꿀렁거리는 느낌을 느끼는 것은 건강 상태에 대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은 심장 질환, 뇌졸중, 혈전, 뇌출혈 등 심각한 질환의 증상이 될 수 있으므로 조속히 의료진을 찾아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심전도 결과가 정상이더라도 심장 질환의 가능성은 배제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반복되거나 지속된다면, 심장 내과 전문의를 찾아서 정밀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위증, 불규칙한 심장박동, 혈압변화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의료진에게 적극적으로 상담하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또한, 급격한 심장박동이나 불규칙한 심장박동, 호흡곤란, 가슴 통증 등의 증상이 발생할 경우, 즉시 의료진을 찾아가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