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답변감사합니다. 추가질문드려요

선생님 답변감사합니다.
제가 올린사진의 모습 양상이 대상포진은 아니고 접촉성피부염같다고 해주셨는데요.
제가 그날 쇼핑몰에서 매장에 나와있는 모자를 써보았어요.
쓰고 5분정도 있었는데 그게 원인이 되었을수도 있을까요? 근데 같이간 가족 모두 돌아가면서 그모자를 써보았는데 저만 이렇게 피부염이 생길수도 있나요?
목부분은 다른증상 같다 하셨는데 모자가 목부분도 닿았는데 그렇다면 목쪽도 접촉성피부염일수 있나요?
마지막으로 집에있는 비판텐을 바르고 지르택을 먹었는데요. 병원안가고 연고바르고 약을 먹는다면 어떤걸 하면 되는지요?
그럼 답변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답변감사합니다. 추가질문드려요
남상호
남상호[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5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남상호입니다.

1. 모자를 5분 정도 쓰고 있었는데 그게 원인이 되었을 수도 있을까요? 근데 같이간 가족 모두 돌아가면서 그 모자를 써보았는데 저만 이렇게 피부염이 생길 수도 있나요?

같은 상황에서도 피부염이 생길 가능성과 생기는 정도는 개인마다 다릅니다.
피부염이 생기기에는 좀 짧은 시간이긴 하지만 불가능한 건 아닙니다.

2. 목 부분은 다른 증상 같다 하셨는데 모자가 목부분도 닿았는데 그렇다면 목쪽도 접촉성피부염일 수 있나요?

목의 피부가 건조해보여서 '아토피피부염이 있나?'하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물론 모자가 접촉피부염을 만들었을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는 없고요.

3. 마지막으로 집에 있는 비판텐연고를 바르고 지르텍을 먹었는데요. 병원에 안 가고 연고 바르고 약을 먹는다면 어떤 걸 하면 되는 지요?

집에서 조치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약국에서 쉽게 살 수 있는 약제들을 이용한) 언급하신 내용 정도가 전부일 겁니다. 일단 비판텐연고만으로는 문의하신 분의 피부염을 치료할 수 없습니다.
스테로이드연고가 필요할 것 같으며 먹는 약까지 먹어야 빨리 해결할 것 같습니다.
환자를 진료하다보면 혼자서 어떻게 해보려고 하다가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빨리 제대로 된 처방을 받는 편이 현명한 조치일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