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백신부작용 호흡곤란, 어지러움, 흉통, 심장두근거림(빠르게)

현재 백신맞고 두 달 넘게 호흡곤란(심함), 어지러움, 가슴목답답, 심장 두근거림(빠르게), 가슴 통증, 오한(수족냉증이 정말 심하고 정신이 아찔함), 심한 긴장성 두통, 목이물감, 심한 속울렁거림(구토는하지않음) 등등 이외에도 자잘자잘한 많은 증상들을 겪고 있어요.

두 달 전에 동네병원이랑 종합병원, 대학병원 다가봤고 피검사, 위내시경, 심전도검사, 뇌ct, 엑스레이 검사를 했는데 모두 다 이상이 없었습니다. 처방해준 약들을 먹었는데도 좀 좋아지더니 지금 다시 안좋아졌어요..

너무너무 힘든데 무슨 큰 병의 전조증상일까봐 겁도 나고 갑자기 급성으로 큰 병이 올까봐 무서워요. 부작용이 이렇게 오래 지속되도 괜찮은건가요,,,? 백신 맞기 전에는 건강했습니다..

혹시나 위에 했던 검사 말고도 필요한 검사같은게 있을까요?? 지금 피검사나 심전도검사 또 해도 달라질거는 없겠죠? 이상은 없어서 다행이지만 한편으로는 그게 더 답답합니다ㅠㅠ


답변

Re : 백신부작용 호흡곤란, 어지러움, 흉통, 심장두근거림(빠르게)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먼저 백신 부작용으로 인한 증상들이 지속될 경우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백신 부작용의 일부일 수 있으며, 보통은 증상이 경미하고 자연스럽게 사라지지만, 드물게는 지속적인 증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미 많은 검사를 받으셨지만, 이외에도 건강 상태를 평가할 수 있는 몇 가지 검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흡기 문제가 있는 경우 폐기능 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체의 화학적인 움직임을 평가하는 혈액 검사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검사를 받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부작용이 지속될 경우 의사와 함께 적절한 대처 방안을 모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작용이 지속되는 동안, 의사는 약물 치료나 생활 습관의 변화 등을 추천할 수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