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로나 3년 동안 운동 안해서 살이 많이 쪄서 운동 다시 시작한지 한달 되었는데 언제쯤 예전의 나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저는 스피닝을 10년 동안 했습니다. 그러다가 코로나가 터져서 실내운동을 안 했고 그 기간이 3년 정도 되었죠.

그러다 보니 살이 많이 쪘고 운동 능력도 떨어지고 근육도 줄어 들었죠.

실내 마스크가 해제 되고나서 운동을 지난달 부터 다시 시작했는데 너무 오랜만에 운동을 하고 몸이 살이 쪄서 그런지 예전과 같은 운동능력이 아니더군요.

얼마나 더 운동을 해야 코로나 터지기 전의 몸으로 돌아갈수 있을까요?? 3년만에 운동을 다시 시작했고 한달이 지났는데 예전 몸매가 아니고 여전히 뚱뚱하게 느껴져서 마음만 조급해지네요. 얼마나 더 운동을 해야 예전 몸으로 돌아갈 수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전문가분들의 조언 기다리겠습니다.


답변

Re : 코로나 3년 동안 운동 안해서 살이 많이 쪄서 운동 다시 시작한지 한달 되었는데 언제쯤 예전의 나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기간은 얼마나 걸리는지는 개인의 능력에 따라서 다르기에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스피닝 10년 경력은 헛되지 않을겁니다. 몸이 기억하고 있기에 점점 빠르게 좋아지실겁니다.

스피닝을 하기전에 가볍게 몸을 마사지해주는 운동은 운동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폼롤러나 마사지공으로 몸을 마사지해보세요~

유튜브 채널 "바디해킹" 참고할만한 자료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