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전 자궁경부암 검사 후 HPV 걈염번호 갯수 증가 문의

안녕하세요, 직전 자궁경부암 검사 후 HPV 감염 번호 갯수 증가에 대해 문의합니다.

1. 현재 남자친구와는 2022년 3월에 교제를 시작했고 3월 교제시작 이후로는 둘 다 서로가 아닌 다른 사람과는 성관계 경험이 없습니다.

2. 저는 3월 교제 직전까지 그 전에 사귄 남자친구와 피임 없이 성관계를 한 적이 있습니다.

3. 현재 남자친구는 2021년에 전여자친구와 헤어졌고, 섹스리스라서 2년 가량 사귀면서 성기 삽입 없이 구강성교만을 했다고 합니다. (5회 미만)
그 이전 여자친구들과는 유사성행위조차 없이 만났다고 합니다.

4. 2022년 10월 저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았고 3개의 번호가 나왔습니다. 현재 남자친구는 평생 5회 미만의 구강성교 경험밖에 없다고 들어서 전남자친구에게서 감염된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5. 2023년 3월, 첫 자궁경부암 검사를 한 지 5개월만에 다시 자궁경부암 검사를 받았습니다. 번호 갯수가 그 사이에 2개가 더 생겼습니다. 남자친구와 저는 교제 중에는 다른 이성과 관계를 맺을 성격이 아니라서 그 가능성은 배제하고 문의드립니다.

질문 1. 남자친구가 직전 여자친구와 구강성교시 전여친을 통해 HPV 바이러스가 5개 이상 감염되었다가 작년 10월까지 제게 3개만 감염시키고 추가적으로 2개를 제게 더 감염시킨 게 제일
가능성 있어보이는데 그럴 수도 있나요?

질문 2. 첫 검사에서 미처 발견되지 못한 2개의 번호가 이번에는 제대로 발견된 가능성은 전혀 없나요?

질문 3. 첫 검사 받고 나서 5개월 내에 성매개 없이 저나 남자친구가 다른 데서 다른 이유로 감염되어왔을 가능성이 없나요?

질문 4. 지금이라도 저와 남자친구가 할 수 있는 처치는 뭐가 있을까요? 제 건강도 걱정되고 임신 준비 중이라 최선으로 수습을 해야하므로 최대한 많이 가르쳐주세요. (예방접종, hpv 검사 등…) 지금 다니는 산부인과 선생님께서 조금 급하게 답변해주시느라 자세히 못 들어서 꼭 가능한 한 최대한 많은 방법을 문의드립니다.


답변

Re : 이전 자궁경부암 검사 후 HPV 걈염번호 갯수 증가 문의
이재성
이재성[전문의] 이지스로앤/로앤산부인과의원(선릉점)
하이닥 스코어: 15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이재성입니다.

인유두종바이러스는 항체가 적을 경우는 음성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드물게는 성관계이외로도 감염이 가능합니다. 평소에 면역력을 높이고 질내의 유산균등 질 건강을 잘 유지하면서 재검을 하면서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