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다닝성 난소 증후군

초 6 12월초에 생리를 시작하여 3달간 하다가 3년을 하지않고 고 1 7월에 생리를 했는데 둘 째날 생리혈이 많아 정말 이제 생리를 하는구나했는데 셋째날에 그 많던 피가 한 방울도 나오지 않아 병원을 갔는데 다낭성 난소 증후군이라고 하시더라구요 초음파 검사,호르몬 건사,생리 촉진제를 맞았고 촉진제를 맞으니 7일동안 생리를 하고 처음으로 생리통이 뭔지 알게되었습니다 그러다 또 2년 뒤인 고3 9월에 하고 올해 1월에 한번 2월 중순 오늘 터졌는데 생리통이 촉진제 맞았을 때보다 더 아프고 심한데 생리혈은 딱히 많이 나오지 않아요.. . 생리통의 많은 원인들 중에 다낭성 낭소 증후군도 있는데 그게 사실인가요..???? 그렇다면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건강에 많이 안좋은가요…??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어떤건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ㅠㅠㅠ


답변

Re : 다닝성 난소 증후군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경우 비만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 많이 노력을 하시면 따라서 좋아질 수 있습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