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M자 탈모 한 번만 더 문의드립니다

염증 수치가 높다면 오직 두피염으로 인해 m자 탈모가 발병했을 확률이 조금이라도 있을까요? 아님 무조건 유전은 있는건가요?

몇 년전이도 두피염으로 정수리에 탈모가 생겨서 주시를 두 번 정도 맞으니 다 회복이 되었는데 이런 거일 수는 없나요?

사진상으로는 어때보이는지 궁금합니다

자꾸 질문드려 죄송합니다ㅠㅠ


답변

Re : M자 탈모 한 번만 더 문의드립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두피염만으로 M자 탈모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 유전에 의한 가능성은 파악이 어렵습니다. 담당 선생님과 상의 후 치료방향 결정하시는게 좋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M자 탈모 한 번만 더 문의드립니다
노윤우
노윤우[전문의] 맥스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노윤우입니다.

사진만으로 탈모가 있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 다만 M자가 깊어졌다면 남성형 탈모증이 시작되었다고 할 수 있고, 만약 사진과 같은 모습으로 이마라인이 변하고 있다면 염증에 의한 탈모일 가능성은 없고, 유전적인 탈모증상 입니다.

그런데 이마라인은 사람마다 달라서 이마 모양이 M자라고 해서 모두 탈모증상 이라고 볼 수는 없습니다. 탈모증상이 있으면 이마라인이 변하게 되는데, 초기 진행할 때는 아주 서서히 변하기 때문에 환자 자신도 잘 모를 수 있습니다.

환자분께서 이마라인이 확실하게 변했다고 생각 하시면 유전적인 탈모증상이 시작되었을 가능성이 높고, 애매 하시면 병원에 방문해서 정확한 이마라인을 사진으로 남겨 놓고, 이후에 시간을 두고 관찰하면서 탈모 여부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집에서 사진을 찍어도 되는데, 밝기와 각도를 정확히 맞춰서 찍어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