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고환염 성기크기

고환 둘다 정상인데 한쪽 부고환에 아주 살짝 염증이 있어서 항생제를 먹었습니다. 고환 둘다 정상인데 그래도 부고환에 조그만한 염증 때문에 주셨는데.. 심한게 아니라서 부고환염 통증 완전 사라지고 약도 몇번 안먹고 자위도 3번정도 했습니다. 근데 갑자기 왼쪽 고환이 살짝 아프고 왼쪽 서해부, 배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시로 만지게 되었고, 시간이 지난 지금은 통증이 없는데.. 통증이 완화 된 후가 문제입니다.. 왼쪽 고환, 서해부에 통증이 사라지고나서 발기했는데 성기크기가 아주 조금 감소했습니다.. 무슨 원인인가요,, 0.5 ~ 1cm 가량 아주 조금 감소했는데 그냥 컨디션차이인가요/.? 성기크기가 작아질수도 있나요? 다시 돌아오겠죠?


답변

Re : 부고환염 성기크기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고환염이나 부고환염으로 인해 성기 크기가 작아질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일시적인 증상으로 추정되나, 증상 지속시 비뇨기과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부고환염 성기크기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해주신 정황상으로는 부고환염 항생제가 성기 크기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여지지 않으니 안심하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