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응급피임약 복용 후
SMART TAG : 산부인과, 피임, 복약

관계 후 120시간 경과되기 2시간 전쯤에 엘라원정 복용했습니다 복용 당시 생리가 3일 남은 시점이었고 현재 예정일이 2일 지난 상태입니다 아직 생리는 없는데 이틀 전과 어제 피가 조금 묻어나왔습니다 그 뒤로 생리는 시작하지 않았고요 혹시 착상혈이 아닐까 너무 불안해 검색해보니 색이 다르더군요 저에게 나온 것은 분홍색과 갈색이 아닌 빨간색에 가까웠습니다 (평소 보던 피의 색상과 비슷했습니다)그치만 관계 후 일주일이 되는 날이라 착상혈이 나오는 시점과 겹쳐 걱정이 됩니다 관계 당시는 가임기도 아니었고 생리가 일주일 남은 날이었습니다 응급피임약 복용 후 생리 지연은 자연스러운 건가요? 또 복용 후 이렇게 아주 소량의 피가 묻어나오는 경우가 있나요?


답변

Re : 응급피임약 복용 후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평소 생리주기를 정확히 몰라 답이 애매하지만, 비가임기 가능성이 높아보이며, 조금 늦지만 사후피임약도 복용했기에 임신 가능성은 적어보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응급피임약 복용 후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생리지연은 자연스러운 현상은 아니며 소량의 피가 묻어나오는 경우는 간혹 발생합니다. 산부인과 진료를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