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가슴 찌릿한 통증, 결리는 듯한 통증 질문 드려요

37세 남성입니다. 약 8개월전 밤샘작업이후 흡연,커피 를 마신후 과호흡이와서 응급실 내원후 이상없어서 퇴원하였고.
그후 심장 문제 일까 싶어 심장내과 방문 심전도,24시간 홀터,초음파,경동맥 초음파,운동부하검사 결과 특이사항은 발견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신경과 방문하여 자율 신경 검사결과 교감신경이 매우 항진 되어 있는걸 알게되어 현재까지 데파스 0.25 복용중입니다.
술,담배,커피 는 8개월전 모두 끊은 상태이구요. 요즘 따라 왼쪽 가슴 에서 가끔 찌릿한 통증이 생기거나. 컴퓨터 작업을 좀 하거나 업무에 집중을 좀 하다 보면 왼쪽 가슴,옆구리 등에서 근육통같은 결리는 통증이 있구요. 왼쪽 젖꼭지 부분에도 쪼였다 풀었다 하는 통증이 생깁니다. 마사지를 좀 해주거나 가슴을 펴고 앉아 있거나 하면 통증은 다시 사라지구요.
과호흡이와서 쓰러졌던 그날 이후로 불안장애가 생겨서 혹시나 혹시나 하는 생각이 너무 듭니다. 위치도 심장이다 보니 더욱 걱정이 되구요. 보통 식후에 저런 증상이 좀더 자주 발생 한거 같습니다. 위에 가스가 차서 가스때문에 가슴쪽이 압박 받는건가 하는 생각도 들고요. 8개월전 심장검사 결과 아무 이상없었는대 그냥 잊고 살아도 되는건지 아니면 다시 한번 검사를 해봐야 하는건지 선생님의 의견을 듣고싶습니다.
하루에 10시간 가량 책상앞에서 앉아 생활, 일자목, 굽은등,역류성식도염 등이 있습니다.


답변

Re : 왼쪽 가슴 찌릿한 통증, 결리는 듯한 통증 질문 드려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불안증으로 보이며 신체증상을 동반하는 우울증으로, 우울감, 식욕저하, 불면 등의 우울증상 외에도, 호흡곤란이나 심계항진, 몸 전체의 통증 또는 명치에 뭔가 걸려 있는 느낌 등의 신체 증상이 동반되어 나타나고 자신의 우울과 분노를 억누르고, 그 억압된 분노가 신체증상으로 나타난 것으로 생각됩니다. 내과 나 정신건강의학과 로 오셔서 상담 하세요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