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생리 전 분홍색혈은 임신증상인가요?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1월 18, 19일, 1월 29일부터 2월 2일에 하루 1회 이상 관계를 맺었고 많으면 3번까지 했습니다. 아마 총 횟수로 13번 정도인거 같습니다. 가임기때는 하지않았습니다.

1월달 초에 사후피임약을 복용했고요. 부작용으로 생리주가 좀 빨라지고 생리기간이 5일에서 7일로 늘었습니다.
저번 생리는 1월 9일부터 1월 15일까지 했고요. 돌아오는 생리주기는 2월 6일부터 2월 12일까지 입니다.

근데 여자친구가 갑자기 1월 31일과 2월 2일에 분홍색 혈이 묻어나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착상혈인가 싶어서 찾아봤는데 2월 1일에는 혈이 안나왔다고 하길래 아닌가 싶었습니다.

근데 관계를 항상 하면 초반에 콘돔을 끼지않고 몇번 하다가 콘돔을 끼고 사정을 했습니다. 근데 여자친구가 전에도 생리 전 주에 혈이 뭍어나온 적이 있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임신한걸까요?

추가정보는 여자친구 기준으로 적어놨습니다.


답변

Re : 생리 전 분홍색혈은 임신증상인가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임신증상일 가능성은 낮아보시며, 성관계 이후 2주 지나 임신테스트를 여러번 시도해보시는것을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생리 전 분홍색혈은 임신증상인가요?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현재 정보만으로는 임신에 의한 증상이라 보기 힘들듯합니다. 단, 피임 없는 성관계를 계속하셨다면 마지막 관계일로부터 2주 이상 지나 임신테스트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