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립선 질문

제가 일년전에 요도염에 걸려서 클라미디아가 나와 약을 먹고 완치판정응 받았습니다.

그런데 완치후에도 계속 양쪽 고환 사이 음경부터 회음부까지에 얼얼한거처럼 통증이 있고 발기도 예전만큼 안될뿐더러 되더라도 금방 가라앉고 소변줄기 또한 약해지는 증상이 지속됬습니다. 그래서 병원에 갔더니 아직 어려서 전립선 질환은 아닐거다 라며 요도염 약만 더 주고 돌려보내 그대로 일년이 지났습니다.

최근에 여자친구와 관계를 하려는데 발기가 잘안되고 되도 금방 죽는 현상 때문에 위에서 말한 증상과 발기문제를 해결하고자 병원에 방문했습니다.

그러자 병원에서 탐스롤서방정과 엠스트롱정 5mg 를 각각 1일 1회 30일치 처방하주셨는데 이 약들이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위에서 말씀드린 증상이 전립선염이라면 제가 알기로 항생제를 이용해야하는걸로 아는데 처방받은 약 두개로 해결이 될지가 궁금합니다. 병원에서는 한달먹으면 분명 괜찮아질거라고는 하네요.


답변

Re : 전립선 질문
이석재
이석재[전문의] 엘앤에스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이석재입니다.

안녕하세요 비뇨기과 전문의 이석재입니다 소변으로 균배양검사를 해서 균이 안나와서 항생제 처방을 안한거로 예상됩니다 소변보는것을 좀더 편하게 조절하고 용량적은 발기보조제를 복용하여 발기시 보조효과를 기대하기 위해서 처방한것으로 판단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