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술 후 비행기 탑승
SMART TAG : 수술, 피부, 외과

선생님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고민하고 있는 것은 이왕 터진거 수술을 빨리 받아서 마무리하고픈데, 제가 2월 9일부터 17일까지 해외여행을 갑니다. 이런 경우 제가 궁금한 것은:


1. 수술의 메커니즘을 몰라서 환부를 절개하고 실밥을 꼬맬 터인데, 제가 듣기로는 수술 후 비행기에 탑승하면 압력 차이 때문에 터져버린다는 것이었습니다. 실제로 비행기에 탑승하게 되면 수천 미터 상공으로 올라가게 될텐데, 압력 차이 때문에 수술한 봉합 부분이 터져 버리지 않을까요?


2. 그냥 내버려 두고 여행을 다녀와서 수술하는 경우 예상되는 문제점으로는 무엇이 있습니까?


답변

Re : 수술 후 비행기 탑승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수술을 하실 병원의 집도의 에게 자세히 문의 하셔야 허는 것이 졸습니다. 비행기 탑승은 불가능하지는 않습니다. 2. 그 사안도 수술 동의서에 나와있는 내용으로 잘 읽어보시고 결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수술 후 비행기 탑승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이전 질문이 있을듯하나, 이전 질문을 확인할 수 없는 시스템이라 답변이 애매하네요. 어떤 수술을 언제쯤 하는지 모르겠지만, 수술 전 담당 선생님과 상의해 보시는게 좋을듯합니다. (압력으로 터질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