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착상혈 또는 임신일 가능성 있을까요..?
SMART TAG : 여성, 산부인과, 임신

마지막 생리 시기가 1월 5일~9일 까지였고 9일엔 아주 소량의 갈색 피가 묻는 정도 였는데, 이때 콘돔 없이 관계를 가졌습니다. 이후 26일날 콘돔 끼고 관계 후 안에 상처가 났는지 밝은 빨간색 피가 조금 났었어요.(몇분만 그러고 멈췄어요)
그러고 1월 29일 저녁에 피가 조금 묻어나길래 생리인가 싶었는데 아직 주기도 완전 아니고, 원래 생리 때 3일 정도는 양이 많은 편인데 하루 종일 생리 양이 너무 적어서.. (색은 갈색이랑 밝은 빨간색 두종류입니다.)
평소 주기가 좀 불규칙한 편이지만 보통 늦어졌지 더 빨리한 적은 거의 없어서요. 요즘 계속 감기 기운에 몸도 안좋았어서 더 불안합니다..혹시 착상혈일 가능성 있을까요..??
평소 생리 전 증후군 증상 중 하나로 속 울렁거리는 게 있었는데, 26일에 심하게 한번 나타났었습니다 29일에도 잠시 있었구요. 이래서 그냥 생리가 일찍 시작된건지 착상혈인지 더 헷갈려요..
만약 지금 이후에 임테기 사용한다면 언제쯤 써야 정확하게 나올까요?


답변

Re : 착상혈 또는 임신일 가능성 있을까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착상혈 또는 임신의 가능성은 매우 낮아 보입니다. 생리 지연이 이루어지면 산부인과 내원하여 진료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