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탈모약을 1년반째 복용중입니다.

나이는 서른두살이고 먹는약은 마이피나정1,바이모정1,유나모캡슐1,더게인정1 이렇게 복용중입니다.
21년도 8월말부터 현재까지 1년5개월정도 복용중이에요. 제가 살이 106키로까지 쪄서 다이어트하려고 11월부터 식사량을 3분의1로줄이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닭가슴살1개를 2끼나 3끼에 나눠먹기도하고 탄수화물은 밥 3분의1공기아니면 바나나1개로 대체할떄도 많았습니다. 11월부터 그렇게 식단을 하여 1월까지 2개월동안 14키로정도 감량하였습니다. 그리고 1월부터 탈락양이 늘더니 현재 하루에 2~300개가 빠집니다. 일상생활할떄 빠지는건 적으나 머리감고말릴떄 엄청 빠집니다..
한번감을떄 100개내외로 빠집니다. 그리고 오늘아침엔 150개가 빠졌습니다.. 4일전 병원가서 물어보니 급격한 다이어트로 인해 휴지기 탈모가 온거같다고 하시면서 약은 아직 안바꿔도 될거같고 영양보충골고루하며 약꾸준히 먹으면서 경과지켜보자 하셨습니다.

1.약효과가 안드는걸수도 있을까요 지금 제 상황은?

2.머리빠질때 거의 굵은모발 위주로 빠집니다. 얇은모발도 있긴한데 굵은모발이 대부분입니다.

3.약물치료도중에 다른요인으로인하여 휴지기탈모가 오는경우도 흔한경우인가요?

4.다이어트성 휴지기탈모는 약으로도 방어못하나요? 약을 먹어도 이렇게 빠지니 너무 걱정됩니다.


답변

Re : 탈모약을 1년반째 복용중입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저의 생각도 동일한 듯 합니다. 지금 진료 봐주신 의사선생님 소견대로 우선 그대로 하심이 좋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