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혹시 갑상선 증상인가요...?

안녕하세요. 친구랑 통화하다가 걱정되는 마음에 이렇게 질문 올립니다. 친구가 예전부터 머리가(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자주 뜨겁다는 얘기를 했었고 제가 만져도 그렇다고 느낄정도로 머리가 종종 뜨끈했어요. 그리고 목도 잘 쉬는것같고 무엇보다 월경을 몇개월째 안하고 있다고 해요. 생리불순은 몇년전부터 있던 것 같아요. 또...이거랑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장판, 선풍기를 틀고 자면 몸에 두드러기같은게 올라온다고 해요. 그리고 잠이 정말 많은것두요 .... 하나하나 다 갑상선 관련된 증상 같아서 순간 너무 걱정돼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제가 너무 오지랖이 심한걸까요? 아니면 의심해볼만 한 증상들일까요...? 만약 답변을 보고도 오버가 아니라고 생각되면 병원을 권유하는 게 좋겠죠..? 그리고 갑상선 관련된 질병이 많던데 어떤 질병을 의심할 수 있는지도 알고싶습니다..!!


답변

Re : 혹시 갑상선 증상인가요...?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내분비 계통의 증상일 수 도 있으며, 갑상선 질환의 가능성은 말을 들어서는 매우 낮을 것으로 보여지니 내과 진료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