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신경통?

정확한 날짜는 모르겠지만 고등학교때 부터 조금씩 손발, 종아리, 팔 등이 따끔거리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군입대후 코로나에 확진된 후 이 증상이 더욱이 악화가 되어서 손가락과 발, 가끔은 종아리와 팔등에 이상한 감각이나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더 자주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것 때문에 이상함을 느낀 전 군 내외로 신경과및 정형외과를 내원했지만 유력하게 다들 의심진단을 내리던 수근관증후군도 영상촬영후 정형외과 군의관님이 확인한 결과 아닌것 같다 말씀 하셨습니다.
또 저를 더 힘들게 하는건 이 통증이 사라졌다 나타났다를 반복하는겁니다.
1~2주동안 멀쩡하다가 한번 따끔 하고 이 통증을 의식한 순간부터 3~4일은 계속 이 느낌이 반복되고 이것을 간부님들에게 말씀드리면 선임분들이나 간부님들의 눈치도 보이고 그래서 더 힘든것 같습니다.
또 이것도 포함될지 모르겠지만 무언가를 한손으로 쌔게 던지려할때 손이 저릿저릿하고 아픈경우도 있었습니다
제가 신경외과를 가서 진단받은 것들은 허리, 목디스크에 수근관이였지만 디스크들은 탈출한게 아니라 엄청 꾹 눌려있는 상태였고 수근관은 오진이였단게 영상촬영으로 확인되서 근전도 검사를 하려고 합니다
어떤병인지도 모르겠고 입대전 체중이 134정도 되서 당뇨성인가도 생각했지만 혈액검사 결과 당뇨는 아니라고하고 신부전이나 여타 다른 이유들은 여태 신체검사를 해본적도 없어 모르겠습니다.
맞아 신체에 일부분이 황갈색으로 약간 점이 찍힌곳도 있습니다
혹시 의심가는 병변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신경통?
박종원
박종원[전문의] 아나파신경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6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과 상담의 박종원입니다.
척추의 지속적인 긴장으로 인한
신경압박으로
증상부위의 이상 느낌이 반복될 수 있습니다.
가까운 곳의 신경통증관련 병원들을 2곳 이상 방문해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되고
직접 치료를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척추 주변 근육을 확인하여
근긴장이 확인되면
머리와 안면, 눈, 귀의 미세혈류장애 호전을 위한 근육이완 치료를 하게 됩니다.
보통은 주사치료를 포함해서 물리치료,도수치료 등을 흔하게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