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외치핵 혈전성치핵 4기

원래 치질이있었는데 요새 날씨탓인지 악화가된것같습니다
저렇게 자꾸 부풀어올라요.. 자고 일어나면 1번째 사진처럼 조금 작아지고완화되긴하는데요...

사진상으로 현재 상태 보았을때 수술적요법만이 답인가요?ㅠㅠ 수술은 정말 하기싫어서요ㅠㅠ


답변

Re : 외치핵 혈전성치핵 4기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사진상 치질이 많이 심한 상태로 보여 약물 치료 보다는 수술적 치료가 더 합당할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외치핵 혈전성치핵 4기
김성강
김성강[전문의] 우리들항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김성강입니다.

우선 사진상 치질 상태는 많이 진행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치질이라는 질환이 암으로 진행되어 죽고사는 문제는 아니기에, 불편만 없다면 보존적 치료를 우선 해볼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배변시 돌출되어 손으로 밀어넣는 3기 이상의 치핵이나, 보존적 치료에도 개선이 안되는 지금 정도의 치질이라면 가급적 수술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존적 치료로 온수 좌욕을 자주 하시고, 치질 연고도 하루 3번 이상 사용하시면서..
치질약은 병원에서 처방 받아 보험으로 구매해서 드시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