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협심증 믿 심근경색 전조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34살 남성입니다.

2022년 후반기에 운전중 뒷목신경이 올라오는 느낌이 든 후, 갑자기 식은땀, 손발 떨림, 손발 차가워짐, 심장이 빨리뛰는 느낌을
받아 응급실에 내원했었고, 혹시 뇌졸중이 의심되어
- 응급 BRAIN CT , 피검사, EKG 를 받았고, 전부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후에, 비슷한 증사으로 2차례 더 응급실에 갔었고,
- 무기력함, 왼쪽 갈비뼈 밑을 누르면 통증, 심장 느리게 뛰는느낌이 강하게 들었고
혹시 심장 쪽 이상인가 싶어
신촌 세브란스병원 심장내과에서 진료 및 심장초음파, 24시간 홀터검사, 운동부하검사, 호르몬검사를 받았습니다.


검사결과, 선생님께서 심장에는 문제가 1퍼센트도 없다고 하셨고, 공황발작이 의심된다고 하셨습니다.

후에 동네 정신과의원에도 내원했지만, 교감신경이 항진되있는거 빼고는 큰 증상이 없다고 하시더군요.

문제는 요즘에도 잘때가 되면, 신경이 예민해지고 심장 맥이 느껴지거나, 왼쪽 발만 땀이 난다거나 가끔 흉통이 의심되는 증상이 있어서 혹시 심장 관련 질환인지,

혹시 심장초음파로도 심근경색을 유무를 알 수 있는지 궁금하여 글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협심증 믿 심근경색 전조증상인지 궁금합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심장초음파로 일부 심근경색의 경우 확인이 가능합니다. 단 현재로서 심근경색 가능성은 딱히 없을듯 하며 지켜보시면 될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협심증 믿 심근경색 전조증상인지 궁금합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심장에 대한 정밀 검사를 하셨으니 심장 관련 질환 보다는 불안이나 공황장애로 보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도 협진 진료 권고드립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