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안와격막 관련 선생님의 글을 읽고

안녕하세요,
나이에 비해 눈밑 지방이 없는 편이었으나 (50대후반입니다) 탄력을 좀 개선시켜보려는 마음에 동네피부과에서 “브이로 리프팅” 시술을 1회 받았습니다. 시술 다음 날 부터 눈 아래 지방이 불거져 보이기 시작하여 무척 속 상합니다. 피부과에 찾아가 문의했더니 눈 아래 부분을 러빙했을 뿐 시술에 지방층을 녹이거나 하는 문제가 없다는 설명이었습니다.
어느날 갑자기 눈밑 지방이 튀어나와 보이는 건 우연한 일치가 될 수 있겠으나, 하이푸 (즉 집속초음파)시술의 경우 지방층을 녹이거나 저의 경우, 안와격막을 조금 늘어지게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피부과에선 눈 주변에 1.5mm 깊이로 침투하는 둥근 카트리지로 시술했다고 합니다.
안와격막의 위치는 진피 아래 있는 건가요? 그리고 과연 집속초음파 같은 것이 격막을 늘어지게 할 수 있는 건지 선생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Re : 안와격막 관련 선생님의 글을 읽고
최민규 하이닥 스코어: 1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드립니다. 성형안과가 있다는 정보도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성형안과가 있다는 정보도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안과 상담의 최민규입니다.
'브이로 리프팅'의 원리에 대해서는 제가 피부과 선생님만큼 잘 알지 못하니 답변하기가 어렵네요.
안와격막(Orbital septum)은 피부아래에 있습니다. 말그대로 눈꺼풀과 안와사이를 공간적으로 구분해주는 사이막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이푸가 안와사이막의 구조를 바꾸었을 가능성은 높지 않아보입니다. 말씀만으로는 판단하기 어려우니 성형외과나 성형안과(안성형) 진료를 보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