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를 강하게 풀다가 좌측 귀아래가 심하게 부어올랐습니다

며칠 전 코감기에 걸렸습니다.
어제 아침에 일어날때 목이 칼칼하고 누런 콧물이 가득차 세면을 하며 코를 강하게 몇번 풀었습니다.
코는 오른쪽만 막혔고요.

강하게 몇번 풀던 중 갑자기 좌측 귀밑이 뻐근~하며 뜨끔 한 느낌이 들더니 부어오르더라구요. 당황해서 근처 병원에 전화해봤지만 연휴 전 토요일이라 병원을 방문하지 못한 상태입니다ㅠ

인터넷을 찾아보니 귀밑샘 이라는 위치가 부어오르고 얼음 찜질을 해도 멍울처럼 땡땡한 느낌이 있구요 아직도 뻐근한 느낌이 듭니다.

턱이 빠진건지도 고려하여 유튭 영상을 참고했는데 차도는 없구요ㅠ 침샘으로 콧물이 넘어가서 염증이 생기거나 할 수 있나요?? 인터넷 서칭을 암만 해도 귀로 염증이 생기는 얘기밖에 없는데 귀 자체가 아픈 느낌은 딱히 없거든요..

정리하면
우측 코를 강하게 풀었음.
몇번 강하게 풀던 중 좌측 귀밑이 뜨끔 하며 뻗뻗해지는 느낌과 함께 뻐근하며 부어오르고 통증이 생김.
24시간 지난 현재도 얼음찜질을 했지만 붓기가 남아있고 뻐근한 통증이 있음.

정도 될것 같습니다ㅠ
명절이라 확인 가능한 병원이 없어 찾다가 이곳을 알게되어 질문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큰 문제인것인지 뭔지라도 알고 있어야 대처를 할 수있을것 같아서요ㅠ
잘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첨부파일에
우측이 부은 부분이고 전체 샷은 입도 살짝 오른쪽으로 돌아가는거 같아서요..!


답변

Re : 코를 강하게 풀다가 좌측 귀아래가 심하게 부어올랐습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코를 세게 푼다고 해서 귀 아래가 부을 가능성은 현실적으로는 없어보입니다. 이하선염 등으 가능성 있으며 많이 불편하다면 응급실 진료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코를 강하게 풀다가 좌측 귀아래가 심하게 부어올랐습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우선 올려주신 사진은 잘 참조하였습니다. 불편감이 심하다면 바로 응급실로 오셔서 진료를 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