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급합니다

오늘 아침에 샤워할때 좀 뜨거운물 (목욕탕 탕에 들어가면 몸 뜨끈뜨끈 찌지는 온도?) 의 온도로 샤워기 맞춰놓고

귀두에 2~3초간 샤워기를 직빵으로 보냈거든요.

엄청 놀랬어요..ㅠ (몸에 그 온도 뿌리면 따끈따끈해서 온천욕하는거같아서 좋은데 귀두에 뿌리니깐 좀 뜨거웠어요.)

그뒤로 귀두 윗부분 손으로 비벼보면 아프던데요. (귀두 윗부분 약간 빨간 느낌?)


빨리 낫는법 부탁드립니다.

혹시 비뇨기과에 가야한다면 어떤 치료법을 써야하나요?

인터넷에 검색해봐도 저같은증상은 별로 없더라고요... ㅠㅠ 화상까지는 아니어도 약간 귀두에 자극간거같아요.. (뜨거운 샤워기 였으니깐 피부에 무리가 갔을거같은느낌..)

가만히 나두면 자연회복되나요?? 아니면 연고 사서 발라야하나요? 바디로션 바르는게 효과있을까요 바셀린? 아니면... 병원가서 처방받는게 좋을까요?

지금 육안으로 귀두 윗부분 관찰해보면 .손으로 윗부분 만지면 아프더라고요.. (따뜻한 것에 자극받았으니깐, 피부가 상처받은느낌..)


답변

Re : 급합니다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화상이라고 하기는 어렵더라도 자극을 받은 상태가 아닌가싶네요. 최대한 닿지 않게 하시되 피부 변화가 보인다면 연고 권유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급합니다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화상이 의심된다면 빨리 응급실로 오셔서 화상 드레싱을 받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그 정도가 아니라면 경과관찰 하시고 연휴 기간 진료 가능한 외과 기관을 서치해서 진료 하세요.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