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번에 헬스장을 가볼까 하는데

혹시 제 몸무게 또는 몸상태에따라 해야하는 운동이나 음식이 뭐가있을까요?
몸무게가 108~109 정도이고 허리상태가 허리디스크 의심 인데 어찌해야하나요?


답변

Re : 이번에 헬스장을 가볼까 하는데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체중감량이 목적이시지요? 무리한 운동과 무리한 식단은 몸에 스트레스를 주어서 체중은 일시적으로 감량할 수 있으나 체중이 다시돌아오는 요요현상이 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운동은 몸 상태에 맞게 프로그램을 구성해야합니다. 허리디스크 의심이라고 하셨기에 기능평가. 움직임 평가, 보행평가, 자세평가 등을 해야 어떤 운동을 해야할지 보입니다. 몸 상태를 확인하려면 평가를 진행해줄 수 있는 전문트레이너를 찾아가셔야 합니다. 뉴로트레이닝을 해줄 수 있는 곳을 찾아가시면 평가를 잘 받을 수 있을 겁니다.

만약 당장 운동을 시작하신다면 뉴로웜업이나 폼롤러나 마사지공을 이용해서 근육을 풀어줄 수 있는 자가근막이완 운동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제 유튜브 채널 "바디해킹"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음식도 현재 식습관이 어떤지에 따라서 구성해야하는데 정보가 너무 부족합니다.
식사는 규칙적으로 드시면 됩니다. 아침/점심/저녁을 일정한 시간에 드시는 것이 가장 좋고 배가 부르다는 신호가 오면은 그만 드시면됩니다. 튀김의 음식은 가급적 피하시면 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