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겨드랑이멍울 암일수있을까요
SMART TAG : 유방, 외과,

안녕하세요 20대 여자입니다
10월 말쯤 가다실 1차접종하고 오른쪽 겨드랑이에 멍울이 생긴걸 알게됐어요 언제부터있었는진 몰라도 자각한 건 그때쯤부터였어요
그래서 외과 가서 유방초음파 봤는데 왼쪽 가슴에 작은 (0.3mm) 혹이 있는 것 이외에 왼쪽 오른쪽 겨드랑이 임파선이 다 부어있다고 했어요. 왼쪽 겨드랑이는 만져지는 거 없었고 1.5cm / 오른쪽은 만져지는 동그란게 두개정도 있었고, 1.0?이랑 0.7? Cm 정도로 두 개가 부어있다고 했어요. 통증은 만지면 조금 있었어요.
선생님 말로는 가다실 백신에 의한 면역반응일거같다고 하시더라고요. (가다실은 왼쪽 팔에 맞은 상태임) 항생제 삼일치 처방받은 후 신경을 안쓰고 살다가 12월에 없어지지 않아서 다시 초음파 본 결과 둘 다 많이 줄었었어요 1.5였던 건 0.7, 1.0 이었던 것도 그쯤이었고 0.7이었던 건 0.3 정도로 줄었어요. 그래서 괜찮을 것 같다고 했었는데 12월 말 가다실 2차접종한 탓인지 이후에 또 좀 찌릿찌릿하더니 오늘 봤더니 육안상으로도 보이게 좀 더 큰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병원에 다시 가봐야 하겠죠? 초음파가 아니라 CT가 가장 정확하겠죠?
엄마가 최근 난소암 진단을 받았던 터라 예민해지네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겨드랑이멍울 암일수있을까요
권수범
권수범[전문의] 아름다운향기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권수범입니다.

이전에 설명 들으신대로 가다실로 인한 면역반응으로 생각이됩니다. 한달정도 지나도 림프절이 계속 커져 있으면 그 때 유방외과를 다시 방문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유방암을 발견하는데는 CT보다 초음파가 더 유용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