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진코발 수액 부작용 문의

병원에서 입원을 할때 비타민수액과 함께 진코발을 같이 놔주셨는데 그 순간 상체하고 머리의 열감이 생기면서 살짝 불편한정도의 느낌이 왔습니다. 그래서 다 투여하지 않고 절반정도만 맞았는데요. 현재는 살짝 숨이 이상하게 쉬어지는? 그런 느낌과 머리가 살짝 띵한느낌이 드는데 진코발이 은행추출물이라고 들었는데 제가 자작나무 알러지가 있습니다. 혹시 그것때문에 그런걸까요?

또 진코발 부작용 혈액순환이 잘되는 사람이 맞으면 오히려 혈액순환이 안되고 혈액이 응고된다고 이는 안없어진다는 말이 있는데 이것이 사실인가요..? 그럼 이거 위험한 약 아닌가요..? 간호사 말로는 영양제라고 하던데...

나이는 25살입니다.


답변

Re : 진코발 수액 부작용 문의
한재병
한재병[전문의] 동래봉생병원
하이닥 스코어: 23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응급의학과 상담의 한재병입니다.

해당 답변의 경우 믿을 수 있는 전문가로부터의 답변인가요? 현재 정보만으로는 진코발에 의한 증상이라 단정지을 수는 없을듯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진코발 수액 부작용 문의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위험한 수액 제제가 아니므로 안심하시고 불편 사항에 대해서는 원장님에게 상의 드린후 어떻게 하실 지 결정 받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