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눈가 점상출혈 쌍수

구토를 심하게 한 후 눈가 전체에 붉은 점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찾아보니 점상출혈인 것 같은데.. 무슨 문제가 있는 걸까요 ?
또한 , 제가 쌍수를 한 직후인데 구토를 할때 눈가에 점상출혈이 생길 만큼의 압력이라면.. 혹시 쌍수에 문제가 생길까요 ..? ( 쌍수가 풀릴 위험성 혹은 다른 위험성)


답변

Re : 눈가 점상출혈 쌍수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1. 눈가에 점상 출혈이 생기는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피부과 오셔서 연고 처방 받으셔서 도포하시면 금방 좋아질 수있습니다. 2. 관련은 적을 듯 합니다.

쾌유하시길 기원드립니다. 한없이 부족한 답변이지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 달아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환절기에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새해복많이받으시기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눈가 점상출혈 쌍수
김지우
김지우[] 김지우
하이닥 스코어: 55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지우입니다.감기에 심하게 걸려서 기침을 심하게 수일 이상 했다거나 구토를 심하게 했을 때 얼굴에 빨갛게 점상 출혈이 일어나는 경험을 해보셨을 겁니다. 기침이나 구토 등으로 안면부 혈관에 압력이 가해지면서 출혈이 생긴 경우입니다.



그 밖에도 피부에 압박을 강하게 가한다거나 피부를 흡입하는 기구로 자극하면 압박 부위에 점상 출혈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처럼 혈관에 충격을 줄 만큼의 강한 압력과 자극이 가해질 때 점상 출혈이 생기는 것은 정상적인 점상 출혈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